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연휴를 보내고 왔더니 피곤한 화요일 아침이에요!
오늘은 이번 연휴 기간동안 다녀왔던 가족 여행 소개를 할까 합니다!
가족여행으로 다녀온 양양-속초-강릉 여행, 그 중 너무나 맛있었던 속초 맛집! 속초 항아리 물회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해요
연휴를 맞아 외가댁식구들과 함께 떠난 여행~! 둘째날이었어요.
푹-자고 뒤늦게 일어나서 아점으로 먹기로 했던 속초 맛집 항아리 물회! 일행이 미리 찾아놨던 집이라 차를 타고 서둘러 갔어요! (그래봐야 거의 오후 1시간 넘었지만..ㅋㅋ)
예전에 회사 워크샵으로 왔던 그 속초 해변 근처였지뭐에요~
속초해본 바.로. 앞. 이라고 생각하시면 어디쯤인지 이해가 되실 것 같아요!
해수욕장이기도 하고, 속초 항아리 물회 주차장이 좁아서 인지 주차할 곳이 너무 부족했어요.
일행들만 먼저 내리고 차는 주차하러 저~멀리까지! ㅠㅜ
도착하자 마자.. 아래와 같이 ㅋㅋ 엄청난 인파를 마주하게 될 거에요..ㅎㅎ
번호표를 뽑으면 대기가 252팀...ㅋㅋㅋㅋ
252인이 아니고 252팀이라는 사실...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사실 주변에 그렇게 많은 팀이 있진 않은 것 같았어요. 한 100~120명 정도(?)
물론 어느정도 번호가 많이 남은 사람들은 속초해변에서 놀고, 사진도 찍고 했으리라 생각되긴 하지만요!
저희 역시 바닷가에서 사진도 찍고, 어떤 또x이 운전자가 사람을 차로 밀어버린 사건을 구경하기도 하고...
(진짜 운전자가 일부러 아줌마를 차로 밀었다고 하네요.. 안비킨다고 그랬다는데 참.. 세상 무섭다고 생각했어요..)
힘들게 (거의 2시간~2시간 반정도) 기다린 후 자리에 앉았습니다.
저희가 속초 맛집 속초 항아리 물회에서 시킨 음식은!
물회 2인분, 멍게 비빔밥 1인분, 홍게라면 1인분 이었어요!
(다른 테이블에는 다른 음식을 시키셨죵~ 저희는 애들(?) 테이블이라서 저희 입맛에 맞게 ㅎㅎ)
짜잔~ 속초 맛집 항아리 물회가 금방 나왔습니다.
아마도 불을 쓰는 음식이 거의 아니기도 했고, 또 손님이 많으니 미리미리 준비를 하셨기 때문이겠지만, 음식은 생각보다 금방 나왔어요.
혹시 식당 안으로 들어와서도 오래기다리며 어쩌나 싶었는데 다행이었지 뭐에요.
(이렇게 2시간이나 기다렸는데, 안에 들어가서 메뉴 나오는데 1시간 걸리는거아냐? 하며 걱정을 어찌나 했던지...)
속초 맛집이라고 자자한 명성(?)답게 푸짐하기도 하고, 맛이 너무 좋았어요.
저희 테이블에 앉은 사람들 모두가 감탄을...ㅋㅋㅋㅋ
"다음에도 이렇게 2시간 넘게 기다리고 먹으라면 또 먹을거야?" 라는 질문에는 모두가 망설였지만...ㅋㅋㅋ
맛만 봤을 때는 "여기로 오기 참 잘했다."는 것에는 모두 동감!
메뉴를 하나씩 소개해 드릴게요!
속초 맛집 속초 항아리 물회의 홍게 라면!
원래 강원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꼭 홍게나 대게, 털게를 먹고 싶었는데 지금이 게 철은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게를 잔득 먹는 일정을 넣진 않았지만, 이렇게 홍게라면을 먹게되었어요.
그런데 ㅋㅋㅋㅋ 진짜 생각보다 대박 맛있었다는 거~
이 날 인기 순위를 꼽자면 물회 > 홍게라면 > 멍게 비빔밥 순서였어요. (역시 속초 물회 맛집이라 그런지 물회가 인기 1등)
짜잔~ 드디어 속초 맛집! 항아리 물회가 유명한 '속초 항아리 물회'집의 물회입니다.
해삼이랑 회가 잔뜩 들어가있고 면사리도 4개나 주셨어요. (이게 원래 1인당 1개인지, 혹은 물회 1인분에 2개인지는 모르겠지만 한 사람당 하나씩 먹었으니 딱 좋았습니다.)
시원한 물외! 회도 싱싱하고 양도 괜찮은 편!
전 회를 너무너무 좋아하는데, 사실 물회는 많이 못먹어 봤어요.
지난번에 제주도에 갔을때 한두번 먹어보고, 집 근처 횟집에서 이무보랑 몇번 먹어본 적 있긴 한데,이렇게 맛있는 물회는 진짜 처음이었습니다.
이래서 일행 중 한병이 자꾸 속초 물회~ 속초 물회~ 했구나 싶을 정도!
그 다음 속초 맛집 항아리 물회에서 시킨 메뉴는 멍게 비빔밥!
전 멍게의 그 비릿한 향이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일반 회보다 때론 멍게가 너무 먹고 싶을 때도 있는데 며칠 전 성남 태평동 맛집! 서민횟집에 들렀을 때가 그랬어요.
성남 태평동 맛집 서민횟집 (소주, 맥주가 2,000원) http://in-life.tistory.com/348
역시나 ㅋ_ㅋ 너무 맛있었던 멍게 비빔밥! 향도 좋고 맛도 좋고 다른 메뉴들은 면인데 여기엔 밥이 있으니깐 배까지 든든해지고, 너무 잘 시켰다 싶었어요.
그리고 원래는 홍게 라면 말고 전복죽을 시킬까 하다가 홍게 라면으로 메뉴는 바꾼 거였거든요.
근데 여기까지 왔는데 + 이렇게 오래 기다렸는데 전복죽도 먹어보자! 하는 생각으로
속초 맛집: 속초 항아리 물회에서 어린이 전복죽 하나를 시켰어요.
어린이 전복죽은 일반 전복죽에 비해 가격은 1/2수준이지만 양은 1/2이 채 되지 않는 듯!
그래도 맛 하나는 좋더라구요.
아아! 속초 맛집 항아리 물회에서 먹은 음식 중 인기 순위를 다시 따지자면
물회 > 홍게 라면 > 전복죽 > 멍게 비빔밥 이렇게가 되겠네요.ㅋㅋ
전복죽은 주로 여자 아이들이 많이 먹었어요. 그래서 어린이 전복죽인가...?
너무 맛있던던 내 사랑 멍게 비빔밥
멍게로 비빔밥먹은건 메뉴판에서나 봤지 이렇게 먹어본건 처음이었어요.
주로 횟집가면 회랑 매운탕을 먹고, 멍게를 먹어도 초고추장에 찍어 먹기만 해봤지
이렇게 비빔밥으로 먹어본 적은 없거든요.
그런데 완전 신세계 ㅋㅋㅋ 제가 좋아하는 고추장 넣은 비빔밥류! + 멍게까지!
향과 맛이 너무 좋아서 기억남는 속초 맛집 항아리 물회 멍게 비빔밥!
ㅎㅎㅎ다시 처음에 찍었던 속초 맛집:속초 항아리 물회의 풀샷...인줄알았는데 ㅋㅋㅋㅋ
아 뭐야 홍게라면에 라면이 안보이넹......?ㅎㅎ
처음에 나오자 마자 홍게 라는 말에 모두의 젓가락이 홍게로 향했...ㅋㅋ
오전 11시쯤 일어나서 속초 맛집 속초 항아리 물회에 도착한게 오후 2시쯤!
그리고 먹기 시작한게 오후 4시인데... 첫끼가 완전 늦은시간이라 다들 너무 배고픈 상태에서 맛있게 먹고왔답니다.
속초하면 전 짬뽕순두부 그리고 만석 닭강정, 그리고 회가 제일 유명한 줄 알았더니..
이런 맛있는 메뉴가 있을 줄이야 +ㅁ+ 앞으론 여행 갈때 꼭 속초맛집 자세히 알아보고 가야겠다 싶었어요.ㅋㅋ
일행 중에 속초 항아리 물회에 대해서 알아본 사람이 없었으면 이 맛있는 걸 못먹었을 뻔! ㅎㅎ
이상 양양-속초-강릉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안녀엉~
'#맛집.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안 안면도 게국지 맛집 수미정 :) 한식대첩에도 나온 곳 (2) | 2015.06.03 |
---|---|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구입한 장어 (2) | 2015.05.29 |
야탑 맛집, 닭갈비는 여기로 유니닭갈비 (0) | 2015.05.22 |
성남 태평동 맛집 서민횟집 (소주, 맥주가 2,000원) (2) | 2015.05.21 |
성남 태평동 맛집 / 두리쪽갈비 (0) | 2015.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