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며칠 전에 구입해서 어제 도착한 USB 가습기(차량용 가습기) 이야기를 좀 할까 합니다.
전 4~5년 전에 라식인가 라섹을 해서인지 안구건조증이 좀 있는 편인데다가 하루종일 컴퓨터를 하는 직종에 있어서 눈이 많이 건조한 편이에요.
그래서 일 할 때 인공눈물도 넣고, 전자파 차단이 되는 안경을 쓰기도 하는데.. 이 것 말고 가습기가 있으면 좋겠더라고요.
회사에 암쓰는 가습기도 있고, 가습기 겸 공기청정기도 있는데.. 물을 가는게 많이 번거롭긴 하죠..ㅎ 그래서 작은 사이즈가 있으면 어떨까? 싶기도 했고 무엇보다 전 차에서 쓸만한 가습기가 필요했어요!
사무실에서야 마음껏 인공 눈물 넣고.. 잠시 눈이 쉴 수도 있고, 먼 곳을 바라볼 수도 있지만, 운전 중엔 인공 눈물 한번 넣는게 힘들잖아요. 특히 고속도로에서는! 그래서 2년 전쯤 어메이징 가습기를 샀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화력(?)이 약해지더라고요. 분무되는 그 구멍이 미세하게 물때가 끼는 건지 분무되는 물의 량이 적어져서 올해부턴 아예 안쓰고 있었어요.
* 제 돈주고 산 포스팅입니다. / 제일 아래 영상 첨부했으니 가습량(분무량) 확인해보세요 *
완성된 USB 가습기! 사무실에서 써도 좋긴 하겠지만, 아무래도 이 작은 녀석이 넓은 사무실에서 제 힘을 발휘하진 못 할 것 같아요.
어차피 전 차량용 가습기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했고, 아마 이 가습기를 만든 회사에서도 차량용으로 노린 것 같아요. 왜냐면 이걸 구입하니깐 차량용 시거잭이랑 송풍기 거치대까지 함께 보내주시더라고요.
USB 가습기(차량용 가습기) 추천! 휴미드 가습기
엊그제는 눈안마기가 택배로 오더니 어제는 가습기와 휴대폰 케이스가 배송되었어요.ㅎㅎ 좀 특이했던건.. 별도의 택배박스가 아닌.. 이렇게 상품 박스 그대로 발송이 되었더라고요 ^^; 새삼 이렇게 신경을 안쓰나 놀랍기도 했고.. 내부 구성품 중 충격을 흡수할만한 흡수제가 많이 들었나? 싶기도 했지만.. 그닥 없어서 더 놀랐네요 ㅋㅋ (그래도 제품엔 이상이 없었으니 뭐..)
USB 차량용 가습기를 샀더니 이렇게 마스크 1개를 서비스로 주셨네요. 아 여기 보이는 필터 3개는 추가 구매한 것이고, 기본적으로 2개를 주더라고요. (전 안구건조증 때문에 오랫동안 가습기를 사용할 거라서 넉넉히 5개를 구매했어요. 택배비도 아낄 겸)
그리고 설명서와 마스크를 빼보면, 이렇게 나름의 종이 틀에 빼곡히 들어있는게 보이실겁니다. 구성품은 참 간단했어요. USB 차량용 가습기 본체와 USB 케이블, 차량용 시거잭과 송풍구 거치대 까지!
USB 차량용 가습기 본체의 크기는 작은 음료수 혹은 텀블러 크기에요. 또 음료수 꼽는 그 쪽에 놓을 수도 있는데, 송풍구에 거치할 수 있도록 나온게 특히 마음에 들었어요.
요즘같이 여름에도 물론이거니와.. 특히 겨울에 히터 틀면 그 건조함은 말할수가 없죠.ㅠㅜ 저 처럼 안구건조증 있는 분들은 격하게 공감하실거에요.
이 전에 사용하던 어메이징 가습기는 물통과 필터를 모두 교체할 수 있어서 위생적이었다면, 이 녀석은 필터는 교체가 가능하고 물통은 세척이 가능해요. 물통 구멍이 좁지 않아 솔로 간단하게 씻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혹은 손이 작은 여성분들은 수세미를 이용해 씻을 수도 있을 것 같고요.
USB 가습기의 본체와 뚜껑은 그냥 돌리면 빠지는 구조! 정면에 물의량이 있는데 정확히 몇 ml인지는 확인해보지 않았네요. 500ml에는 한참 못믿칠 것 같고 300ml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상단엔 가습기가 분무되는 구멍이 있고 버튼은 1개에요.
이 버트을 누르면 연속 가속, 한번 더 누르면 5초 분사 후 10초 휴식 반복, 한번 더 누르면 전원 off에요. 간단한 구조라 설명서 한번만 읽으면 되겠더라고요.
다시 한번 보여드리는 USB 가습기 (차량용 가습기) 휴미드 미스트 구성품!
좁은 공간에 설치(?)할 수가 있어서 좁은 사무실이나, 차량용 가습기로 딱이고 향신료만 있으면 디퓨저로 활용할 수도 있어요. (설명서에 보니깐 알로에 오일 6방울 정도를 떨어트리면 된다고 하네요.)
차량용 가습기 뚜껑을 열어보면 필터를 끼우는 곳이 하나 있고, 저기 끝에 쇠 침이 있는 부분은 물 용량을 측정하는 곳이래요.
저 부분에도 물이 없으면 아마 작동이 멈추는 원리인 것 같아요. 저절로 꺼지니깐 전원 낭비도 덜하고 뭔가 편하더라고요.
이게 바로 USB가습기가 차량용가습기가 되는 이유(?)에요. 편리하게 송풍구에 장착할 수가 있고, 흔들리지 않고 나름 꼼꼼하게 고정 될 것 같지만 아직 장착은 안했어요. ㅋㅋ
어제 회사에서 조립만 해보고.. 어제는 어디 나갈 일이 없어서 차를 안탔거든요..ㅎㅎ 차량용 가습기 장착 후 사진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어제 조립해볼 겸 해서 시연을 해봤어요. 사무실에서도 건조하긴 마찬가지니깐!
은은한 조명도 있어서 밤에 차에서 틀면 좀 더 예쁠 것 같아요. 차량에 통하는 전원이 쎈지, 컴퓨터 USB포트 전원이 쎈지 혹은 전원의 영향을 받지 않는지 모르겠지만 분무량이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대신 물통이 작아서인지 물은 빨리 닳더라고요. 아마 따로 물통을 하나 가지고 다니거나 하면 수시로 채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긴 뭐.. 장거리 여행이면 500ml 물 하나씩은 가지고 다닐테니깐 물이 떨어지면 바로바로 넣을 수도 있겠네요.
USB 가습기! 차랭용 가습기 휴미드 미스트! 이렇게 거치대에 올려 놓으면 흔들리지 않고 딱이에요.
이 거치대를 송풍구에 고정할 수 있는 막대기가 2종류가 있어요. 하나는 짧은 것, 하나는 긴 것. 차량에 따라 아무거나 사용하면 된다고 하고 조립은 초등학생만 되면 혼자 할 수 있어요. 따로 조립이랄게 없고, 한쪽은 구멍, 한쪽은 튀어나온 부분을 껴맞추기만하면되요.ㅎㅎ
사진으로는 잘 보이지 않는 것 같은데.. 분무량이 좀 보이나요? 그리고 USB 가습기, 차량용 가습기 하단에 들어오는 은은한 조명까지!
그리고 제 책상에 어메이징 가습기가 있는 것도 보이시죠?! 차에서 가습이 시원찬길래.. 혹시 제 차(경차) 전원이 약해서 그런가?싶어서 가져왔는데..
그건 아닌가봐요 컴퓨터 USB에 연결해도 분무량이 약하더라고요. 제가 씻을 수 없는 어딘가에 물때가 끼거나 좀 막혔나봐용..ㅎ
반면 휴미드 미스트는 새 제품이라 그런지.. 제품 자체가 분무량이 괜찮은 편인건지.. 필터가 쌔거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어떗든 만족할 만한 분무량이에요. 어메이징 가습기도 처음엔 괜찮았 던 것 같은데.. 이 제품은 얼마나 사용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일단은 만족 합니다.
'#탕진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투스 이어폰 역시, 가성비 티피오스 H100J BT (0) | 2015.08.20 |
---|---|
손목터널증후군 때문에 구입한 닥터마우스 리스트 6주째 사용기 (0) | 2015.08.13 |
눈안마기 메딕아이로 안구건조증+눈 피로 없애기 (0) | 2015.07.17 |
버티컬 마우스 추천, 손목터널증후군 마우스 닥터마우스 리스트 (list) (0) | 2015.07.06 |
가성비 이어폰 티피오스 파퓰러2, 리치300 실사용 비교 (0) | 2015.06.29 |